Untitled Document
메일상담
woori@woorisurg.com
상담제목
상담부탁드립니다.
이름
쿤인
상담시간
2008-10-16
답변시간
2008-10-17
내용
안녕하세요 매일 이렇게 진료 하시랴 상담 해주시랴 수고가 정말 많으십니다.
다름이 아니라 제가 현재 군복무를 하고 있는 군인인 신분인데 치질기가
있는거 같아서 혼자 앓고만 있다가 수술을 해야되는 정도인지 알고 싶어서
이렇게 몇자 적어봅니다.
지금에 현 상태를 말씀드리자면 변을 볼려고 앉아서 있으면 손가락 한마디에 2/3정도 동출되어서 튀어 나와 있습니다. 평상시에 서있고 할때는 튀어나온지 잘 모르겠는데(찝찝한 느낌이 조금 있기는 합니다.) 유독 변을 볼떄 (앉아있을때에도)이렇게 튀어나오는거 같습니다. 변을 볼때 통증이 있을 때도 있고 없을때도 있는데 그리 통증이 심하진 않구요 서있을때에 항문이 쿡쿡 찌르는것처럼 따가울때도 있습니다. 앉아있을 때에는 튀어나와서 그런지 팬티에 닿게 되서 그런지 매번 따갑구요. 직접 진찰을 받아서 환부를 보여드렸음 확실한 진찰을 받아 볼텐데 아쉬울 따름입니다. 아 ! 그리고 항문이 튀어 나올 떄 모습이 입술을 쭉 내밀고 있는 모습이랄까 무튼 토톰하게 불룩 튀어나와있구요. 여기까지는 지금 저에 현증상을 말씀드리는 거였구요 .
이제부터는 과거에 있썼던 증상을 말씀드리겠습니다.
3~4달 전까지 2~3년 넘게 변을 보때 피가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변을 보면 변기통이 빨개지는 경우도 많았고 설사처럼 피를 쏴는 일도 있썼구요. 변을 보고 휴지로 닦았는데도 팬티에 떨어지는 경우도 있었는데 최근 4달 가까이는 치가 난적이 없었던거 같습니다.
두번째로는 8월 중순경 항문 사이로 물렁하지도 딱딱하지도 않은뭔가가 사이로 불룩 튀어나와 있어서 4~%일 정도 종일 나와 있더니 그 한번 이후로는 나오지 낳았습니다.
제가 지금까지 말씀드렸던 증상이 제가 격고 있는 또는 겪었던 증상들 입니다.
몇가지 궁금한것이 있다면 첫번째로 지금 현상태가 어떤 상태인지 어떤 증상인지궁금합니다.
그리고 두번째는 최근 3~4달 전까지 나타났던 피나는 증상과 3달 전에 나타났던 항문사이로 불룩 튀어나왔던 (1회만 튀어나옴 )증상이 현재 나타나지 않는데 수술을 결정하게되는데 이증상들이 영향을 주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수술을 해야만 되는 상황인지 아니면 수술이 아닌 좌욕이라든지 방법으로 지유가 가능한건지 궁금합니다.
이런 증상들이 계속해서 나타나는 것 같아 걱정도 되고 제 증상들이 수술을 해야되는 정도인지 고민이 많이 됩니다.
제가 정신이 없어 두서없이 썼는데 글 읽어 주시느라 정말 숙소 많으셨고 꼭 ! 자세한 답변 부탁드립니다.
답변
안녕하세요.
말씀하신 증상으로 볼때 오랜기간 치질이 진행되면서 출혈과 돌출의 증상을
보여오면서 현재는 내치핵이 3기로 진행이 된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좌욕과 약물치료로 출혈이나 통증을 완화시키거나 당분간 심한 증상을 일으
키지는 않을수 있겠지만 궁극적으로 수술을 해야 하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현재 군인의 신분이라면 좌욕이나 휴식을 마음대로 하기가 어려울수 있고
치질이 갑자기 심해질수도 있을것 같은데요...
가능하다면 진료를 받고 상담을 해보시는것이 좋겠습니다.
문의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비밀번호
*
*초기 입력한 비밀번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