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titled Document
메일상담
woori@woorisurg.com
상담제목
수술후...
이름
피카츄
상담시간
2007-06-08
답변시간
2007-06-08
내용
안녕하세요.
너무 답답한 마음에 몇자 적어올립니다.
2월초에 맹장염 때문에 수술한적이 있습니다. 염이 심해서 약간터진상태에 수술이 길어졌다고 하시더군요. 수술은 요즘 많이하는 복강경수술로 했습니다.
수술후에 배에 팽만감과 가스가 찬느낌 그리고 가슴이 답답한 느낌 전체적으로 장이 눌린느낌. 답답하니깐 말할때도 숨이찹니다. 처음엔 시간이 지나면 괜찮겠지 했는데 벌써 4개월이 다 되어갑니다. 그동안 힘들어 직장도 쉬고있습니다. 너무도 불편합니다. 수술한 병원에선 맹장수술과 상관없이 내과적인 이유일거라고 해서 초음파 검사 위내시경 등 여러가지 검사와 약도 여러가지 복용도 해봤는데 아무 소용이 없습니다. 검사중 간치수가 높고 위염이 있다해서 관련된약도 복용했는데 거의 차도가 없습니다.
얼마전에 내과 선생님이 수술후 장유착일수도 있다고 하시는데 제증상하고 너무도 비슷한것 같습니다. 복통만 없다는것만 빼고..
장유착은 해결책이 없다고 들었는데 맞는지요?
지금 제일힘든건 팽만감을 참을수있지만 장이꼭위에서 눌리는것같아 가슴이 답답하고 불편해서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정상적인 생활이 힘들정도입니다.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받고싶은데 너무도 힘이듭니다.
이것도 하루이틀이지 만성이되니 정말미치겠습니다.
매일같이 항상 더부룩하고 가슴부위와 배가 답답한 느낌 정말 기분나쁜 느낌입니다.
어떻게 해야 하죠? 선생님
답답하고 불편한게 한두가지가 아닙니다.
선생님 제발 도와주십시요.
답변
안녕하세요.
어떤 원인에 의해 복강내에서 수술을 하게되면 어느정도의 장유착이 발생하게
되고 유착의 정도나 증상은 수술의 크고 작음에 상관없이 생겨날수 있으나 맹장염
수술을 하신경우 터져서 복막염이 되었다면 염증에 의한 유착이 생길수있는
가능성이 더욱 많다고 보아야 겠지요.
장유착이라고 하는것이 평소 검사로 유착의 정도를 알수있다거나 어떤 약물적인
방법으로 예방을 할수 있는것이 아니기 때문에 규칙적인 식생활과 적당한
운동을 하시면서 장의 운동을 활발히 해주시는 것이 약물적인 치료나 여러가지
검사보다 유용한 치료가 될것으로 생각됩니다.
또한 수술후 시간이 점점 더 지나면서 장이 안정이 되면서 증상이 좋아질수 있으니 긍정적으로 생각하시면서 규칙적인 생활을 해보시도록 하세요.
문의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비밀번호
*
*초기 입력한 비밀번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