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titled Document
메일상담
woori@woorisurg.com
상담제목
빠른 답변 부탁드려요..
이름
답변
상담시간
2005-04-27
답변시간
2005-04-27
내용
4월 9일 오전에 치열때문에 먼저 이렇게 의료상담한 후에 진료받았던 환잔데요...
처방해 주신 약 먹고 괜찮아져서 연고도 안바르고 그냥 물만 열심히 먹었거든요.. 근데 이주정도 괜찮았는데 지난주 토욜날 또 변이 크고 조금 단단(예전보다는 아니지만)하게 나와서 또 찢어진것 같아요..
그래서 다시 연고를 바르고 좌욕을 시작했는데 오늘 또 화장실을 갔는데 처음 나올때는 조금 크게 나와서 찢어졌는데 그 담은 그래도 좀 괜찮게 나왔거든요... 그렇다고 화장실에 오래 앉아 있진 않았어요... 아직 완전히 아문게 아니라 조금만 그래도 충격을 받는것 같아요... 계속해서 말씀해주신대로 식습관이랑 좌욕이랑 하려고는 하는데... 변을 조금 묽게 나올수 있도록 도와줄수 있는 건 없나요?
아님 다시 약을 타러 가야하는 건가요? 만약 다시 약을 타러 가야한다면 제가 시간이 안되서 몇주 뒤나 가능한데... 그럼 어떻게 해야하나요...?
답변
안녕하세요.
치열이 생기게 되면 찢어진 부위가 아물고 항문이 이완이 되는 속도가 배변시 받는 상처보다 빨라야 아물수 있겠지요. 그러러면 연고나
약물치료도 도움이 되기는 하지만, 좌욕과 무엇보다도 쾌변이 가장 중요합니다.
그래서 일단 치열이 생긴분은 배변습관에 이상이 있는경우가 많으므로 재발이 잘되고 수술까지도 하게 되는 것입니다.
우선은 변을 무르게 하는것보다는 딱딱하지 않게 하는것이 중요합니다. 무른변을 보게 하려고 약을 쓰는 경우 설사처럼되면 항문은 더욱
상하게 되지요. 즉, 굵고 부드러운변이 쾌변입니다.
섬유질과 수분섭취가 충분하고 적당한 운동이 동반되면서 좌욕을 열심히 하시는 방법이 병원에 오시지 못한다면 최선의 방법이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계속 찢어진다면 병원에 꼭 오셔야 겠지요.
문의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비밀번호
*
*초기 입력한 비밀번호